Search

보철거를위한금강낙동강영산강시민행동 임도훈

보철거를위한금강낙동강영산강시민행동, 대전충남녹색연합 임도훈

저는 금강에 있는 세종보 상류에서 지금 270일째 천막을 치고 농성을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들어서 우리나라 물 정책이 12년 전 이명박 정부 당시로 후퇴했습니다. 댐을 짓겠다고 하고 하천을 파내는 방식으로 관리를 하겠다고 합니다. 홍수 예방 효과도 없고 물 공급 대책도 되지 않는 보를 지키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7년 동안 개방해서 회복된 금강을 다시 세종보로 가동해서 다시 금강을 죽이겠다고 합니다.
지금 4대강에 건설된 16개 보 중에 세종보 단 하나만 유일하게 열려 있습니다. 이제 이 세종보가 닫히면 우리나라 4대강은 십이 년 전 이명박 정부 당시로 몽땅 회귀됩니다. 저희는 그걸 막기 위해서 세종보 상류 강에다가 천막을 치고 세종보 담수를 막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는 그걸 몸으로 막고 있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이 파면돼야 될 이유는 가덕도, 설악산, 지리산, 제주, 새만금 4대강 전국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는 생태학살, 그것이 바로 윤석열 파면의 사유입니다.
지역 주민, 지역 소멸하고 주민 생존권 말산하는 신규 댐 건설 그것이 바로 윤석열 탄핵의 이유입니다.
이제 우리는 끝까지 윤석열 파면을 넘어서 다음 정권이 생태 헌법, 생명의 권리를 존중하는 그런 사회가 만들어질 때까지 끝까지 투쟁하겠습니다. 투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