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 김나희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 김나희

안녕하세요. 저는 새만금 신공항 백지화 공동 행동 김나희라고 합니다.
최근에 무안 공항 참사가 있었습니다. 제주 공항 공항 참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지금 지으려고 하는 새만금 신공항에 조류 충돌 위험이 무한 공항의 몇 배인지 아십니까? 최대 636배나 됩니다. 가덕도 신공항은 무안공항의 조류 충돌 위험도에 최대 246배나 됩니다.
여러분 이렇게 위험한 이유는 조류 서식지 그 자체 위에 공항을 지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제주항공 참사가 일어난 이유는 우리가 애초에 조류의 서식지 무한 갯벌 그 위에 공항을 지었기 때문입니다. 그 위에 공항을 지었으니 어떤 안전 대책을 시행한다고 해도 어떤 조류 퇴치 방법을 시행한다고 해도 참사를 막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위험천만한 공항이 지금 10개나 추진되고 있습니다.
거의 다 갯벌 숲 탄소 흡수원을 파괴하고 탄소 배출을 하는 공항을 짓는 이런 위험천만한 사업이 지금 10개나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윤석열을 불러온 사회는 생명과 안전을 경시하고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그냥 하면 된다’. ‘밀어붙인다’, ‘우리가 만들어 온 법과 절차를 갖고 그냥 하면 된다’ 이런 정신으로 똘똘 뭉친 것이 극단적으로 나타난 것이 윤석열의 친위 쿠데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제 윤석열과 윤석열 비슷한 것을 모두 올해로 넘기고 이제 우리가 안전한 사회로 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아 저 지금 제일 죄송한데 제 목소리가 얼마나 들리는지 모르겠지만 새만금 신공항 지금 취소 소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소송에서 승리하면 새만금 신공항을 막을 수가 있고 아니면 감사원 감사에서 ‘이 신공항 사업이 부당하다‘ 이렇게 결론을 내면 또 멈출 수가 있습니다. 또는 환경부에서 ‘아 이 환경영향평가가 적절하지 않다’하고 동의하지 안 해 주면 동의하지 않고 부동의하면 또 사업을 멈출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절차가 있는데 그 절차에 모두 여러분들이 같이 결합을 해 주시면 막아낼 수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도 지금 소송 이 소송에서 진다고 해도 헌법재판소로 가려고 합니다. 지금 취소 소송이 진행되는 새만금 신공항 판사 판사에게 탄원서를 제출하기 위해서 지금 제가 가져온 그 명함인데 이따가 꼭 그 탄원서를 작성해 주시고 주변 분들에게도 이거 QR 코드 찍어서 해 달라고 좀 말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이 신공항들 막아내고 우리 이 기후위기 꼭 막아내고 윤석열을 이제 지난 시대로 보내버립시다. 감사합니다.